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확인방법


국민지원금의 지급 신청이 9월 6일 월요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지원금은 가구당 건강보험료를 합산 계산하여 그 기준에 부합하게되면 개인당 25만원씩 지급됩니다. 국민지원금은 신청 첫주는 요일제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 다음날 부터 금액이 지급되어 사용할 수 있다니 해당하시는 분들은 국민지원금 신청하셔서 바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려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해보고 또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은 본인의 거주 주소지에 해당하는 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특별시·광역시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해당 특별시·광역시에 소재한 지역사랑상품권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도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1) 서울시 광진구에 주소지가 있는 A는 서울시 전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예2)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주소지가 있는 B는 성남시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예3)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에 주소지가 있는 C는 태안군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은 전통시장,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그리고 빵집, 편의점 치킨집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 불가 업종은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행 배달앱 등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방법

▶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방법 1. 국민지원금사용처.kr

먼저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국민지원금.kr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국민지원금사용처.kr 홈페이지에서는 본인의 주소지에 해당하는 지역, 상세지역을 입력 후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국민지원금이 사용가능한 사용처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지역과 상세지역, 카테고리 설정후에 바로 찾기를 누르면 국민지원금 사용매장 리스트가 뜨게되고, 가맹점명까지 입력하면 해당 가맹점이 국민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인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가게 혹은 사업장이 국민지원금 사용처인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사용처.kr 홈페이지 하단에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 배너가 있는데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국민지원금 사용처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홈페이지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방법 2. 카카오맵


정부는 국민지원금사용처 홈페이지 이외에도 카카오, 네이버와 협력하여 카카오맵, 네이버맵에서도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맵에 들어가서 국민지원금, 혹은 재난지원금이라고 검색하면 국민지원금 사용처 목록이 지도에 나타나게 됩니다.


지도에서 결과를 더 보고 싶으면 결과더보기를 눌러서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고, 상단에 목록을 누르면 목록에서 국민지원금이라는 태그가 달린 가게들이 쭉 뜨게되는데 이 가게들에서는 전부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음 검색, 네이버 검색에서도 국민지원금 사용처 혹은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검색하게 되면 지도에 국민지원금 사용처 목록이 뜨게 되니 사용하시기 전에 가게를 검색해보거나 내가 있는 위치에서 국민지원금이 사용이 가능한 곳이 어디에 있는지 검색 한 후에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다른 지역에 있더라도 주민등록상 본인의 주소지에서만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니, 먼저 주소지 확인 그리고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잘 확인해서 사용기한안에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국민지원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및 신청 방법

지난 8월 30일 정부는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시행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국민지원금은 9월 6일부터 지급된다고 밝혔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방법과 신청 방법 그리고 국

yellowfreesia.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