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면역력에 좋은 음식 추천 BEST 3

 

올해 여름은 정말 너무나도 덥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더웠던 2018년도의 여름을 생각나게 하는데, 올 여름도 그때와 비슷한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올거라고 하니 벌써부터 걱정이 한가득입니다. 이 더위는 말복까지 지나야 조금은 나아지겠죠? 

 

 

우리나라에서는 무더위를 삼복더위라고하죠. 이 삼복은 초복, 중복, 말복 이렇게 세 날을 이르는 말입니다.

2021년 초복은 7월 11일 이었고, 중복은 바로 내일인 7월 21일, 말복은 8월 10일입니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이 복날에는 더위때문에 지쳐있는 몸을 위해 든든한 보양식이 필수입니다.

 

보양식은 몸을 든든하게 해주고 기를 북돋아주는 음식이 좋고, 여기에 면역력까지 증진시켜주는 음식이라면 더 금상첨화입니다. 

 

 


BEST 1.  전복요리


 

 

전복은 특히 건강에 좋은 보양식입니다. 전복에 있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간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세포막 기능을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특히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은 음식입니다. 전복은 바로 썰어 회로 먹어도 좋고, 삼계탕이나 갈비탕등에 함께 넣어 먹어도 훌륭한 보양 요리가 됩니다.

전복에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뇌 건강에도 좋은 성분이기 때문에 노인분들이나 아이들에게도 보양식으로는 제격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직장인들이나 평소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이번 중복에 가족들과 함께 전복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보는게 어떨까요?

 

 


BEST 2.  장어요리


 

장어하면 스태미너 음식이 바로 떠오릅니다. 이처럼 장어는 보양식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장어는 여름 7~8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제철 장어는 당연히 영양가도 더 높고 살도 통통하고 더욱 맛이 좋습니다. 

장어는 스태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신체 기력과 활력을 주는 음식입니다. 장어에는 비타민E와 레티놀,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분들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보양식입니다.

 

 


BEST 3. 추어탕


미꾸라지는 여름부터 찬 바람이 부는 초가을까지 제철입니다. 따라서 여름 보양식으로 적당합니다. 추어탕은 여름에 찬 음식과 찬음료를 먹어서 차가워진 뱃속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특히 냉방병으로 컨디션이 떨어진 사람에게도 좋기때문에 무더운 날씨에 기력을 회복하기에 적당합니다. 추어탕은 소화도 잘 되어 위에도 부담이 없어 소화기능이 떨어진 위장질환자나 노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 미꾸라지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여름철 상하고 거칠어진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